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차크라의 힘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by 옥토쌤 2024. 1. 16.
728x90
반응형

차크라의 힘

 

차크라의 힘 도서의 책소개로 세계적인 요가지도자로서 전작인 『호흡의 힘』에서 가슴을 반만 열고 얕은 호흡을 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정통 요가의 호흡법을 가르쳐 주기도 했던 저자는, 이 책에서 전체적인 생기 에너지를 정돈한 후 구체적으로 각 에너지 센터에 집중하는 방법으로서 요가와 명상법을 제시한다. 

 

  차크라의 힘 도서의 책소개

우리 몸의 에너지 중심점인 차크라 에너지를 알아차리고 누구나 손쉽게 계발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차크라의 힘』이 판미동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바퀴라는 뜻을 가진 차크라는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주요 에너지 센터다. 척주를 따라 늘어선 일곱 가지 차크라 중 어디에서라도 에너지 균형이 깨지거나 막히면, 육체적 심리적 건강을 잃게 될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나 금전적인 부분 등에서 어려움에 빠질 수 있다.


세계적인 요가지도자로서 전작인 『호흡의 힘』에서 가슴을 반만 열고 얕은 호흡을 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정통 요가의 호흡법을 가르쳐 주기도 했던 저자는, 이 책에서 전체적인 생기 에너지를 정돈한 후 구체적으로 각 에너지 센터에 집중하는 방법으로서 요가와 명상법을 제시한다. 차크라 에너지를 강화하고 균형을 잡는 데 특히 효과적인 호흡법과 요가 자세들은 물론이고, 오감을 활용한 명상, 감정 다스리기, 함께하면 좋은 음식과 보석 등 다양한 방식들은 차크라 에너지를 일깨우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해를 돕는 다양한 그림과 컬러풀한 사진,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명상법으로 차크라를 정화하고 인도철학의 핵심을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부록에는 각 차크라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그림을 카드 형식으로 수록해, 일상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몸과 마음의 이분법에 빠지지 않고 건강과 깨달음을 향해 가는 에너지 명상법
인도철학에 바탕을 둔 차크라 명상은 몸과 마음을 따로 다스리려고 하지 않고 통합적인 에너지 명상법을 제시한다. 차크라 에너지는 감정, 지성, 생기 에너지와 관련되므로 이를 강화하면 두려움, 죄책감, 분노나 왜곡된 사고, 생각과 행동의 불일치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차크라 에너지가 원활히 흐르면 각 차크라들이 관장하는 힘, 창조성, 집중, 사랑, 소통, 지혜, 참자아를 발견하고 나의 근원적 에너지를 일깨울 수 있다. 지금 나 자신에게 필요한 차크라 에너지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고양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것은 지난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긍정적인 인생을 시작하는 첫걸음이다. 이를 통해 몸과 마음, 감정과 이성을 고루 조화시키면 자연스럽게 건강과 내면의 평화, 부족함 없는 대인관계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루는 데 성공적인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요가와 명상을 수련해오던 사람들은 물론, 삶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들을 근본적인 차원에서 정비하고 싶은 사람, 감정을 잘 다스리거나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고 싶은 사람, 자기 자신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똑똑하고 신비로운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소개 스와미 사라다난다 (Swami Saradananda)

 그동안 요가를 배우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가 및 명상 지도자로, 여러 권의 요가 전문 서적을 집필했다. 40년 이상 요가를 가르쳐 왔으며 특히 호흡법과 명상, 차크라, 무드라에 대해서는 탁월한 전문성을 갖고 있다. 그녀는 26년 동안 세계적인 요가 교육 기관인 인터내셔널 시바난다 요가 베단타 센터에서 일하며 그 산하의 뉴욕, 런던, 뉴델리, 히말라야 지부를 관리했다. 2001년 히말라야에서 장기간에 걸친 개인 수행 이후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피스메이커 커뮤니티(Peacemaker Community)에서 ‘레지던스 작가’로 활동한 뒤 독일 쾰른 바로 외곽에 있는 요가 및 명상 수행원 하우스 요가 비디야(Haus Yoga Vidya)로 가서 지도를 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녀는 런던과 뉴욕을 오가며 살았지만, 매년 독일에서 몇 달을, 그리고 인도에서 몇 달을 더 살며 강의를 한다. 전 세계를 돌며 요가를 가르치며, 순례자들을 인도로 이끌고 있다. 또 광범위하게 글을 쓰며 요가를 알리고 체계화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북인도 리시케쉬(Rishikesh)에 암 호스피스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자선단체 강가 프렘 호스피스(Ganga Preme Hospice)의 신탁회원이기도 하다.

최근작 : <치유를 위한 손가락 요가>,<차크라의 힘>,<호흡의 힘>

 

 발췌문

차크라들이 원활하게 기능하는 정도에 따라 당신이 얼마나 편안함을 느낄지, 얼마나 성공적인 관계를 맺을지, 얼마나 내면의 평화를 느낄지가 달라진다. 규칙적인 차크라 명상은 차크라들이 가능한 한 깨끗하게 열려서 제대로 기능하도록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정신적·감정적 행복뿐만 아니라 육체의 건강도 보장한다. 차크라 명상은 내면의 안정감을 높이고  삶의 균형을 잡아 주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방법이다. 매일 규칙적으로 수행하면 현재 당신 속에 깊이 감춰져 있는 비축된 에너지를 드러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두 개 또는 더 많은 길들이 교차하는 에너지 교차로에 차크라들이 형성된다. 그러므로 일곱 개의 주요 교차점이 일곱 개의  주요 차크라가 위치한 곳이다. 반면 덜 바쁜 교차로들이 부차적인 차크라들을 형성한다. 에너지 고속도로에 교통체증이 없을 때 차량들(프라나)은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그러나 합쳐지는 길이 더 많을수록 교통체증, 즉 에너지 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차크라 명상법을 수행하면 교차로들의 장애물을 청소해서, 차량들이 에너지 고속도로를 따라서 끊김없이 원활하게 다닐 수 있다. 


뿌리 차크라로도 알려져 있는 물라다라 차크라는 척주의 맨 아래에 위치해 있다. 산스크리트로 물라다라(Muladhara)는 ‘근본 토대’를 뜻한다. 이 차크라는 에너지의 토대로서 자신의 두 발로 서서 삶의 길을 찾고 정착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자신을 육체적·영적으로 양육시켜 준다.

모든 차크라가 연꽃으로 상징되지만, 스와디스타나 차크라는 특히 더 긴밀한 관련이 있다. 원래 연꽃은 수생식물이므로 스와디스타나 차크라의 ‘수(水) 요소’에서 활짝 자란다. 진흙에 뿌리내리고 있지만 이 꽃은 결코 진흙에 더럽혀지지 않는다.

자생지는 물이지만 결코 젖지 않는다. 연꽃의 본성은 흐르는 액체지만, 빛을 향해 위로 자라나려는 결의는 비길 데 없이 견고하다. 그래서 진흙으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 피어난다.


인후 차크라와 관련이 있는 감각은 청각(‘공 요소’는 소리와 진동의 매개물)이다. 인후 차크라의 장애물을 제거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더 귀 기울이게 되고 공감하는 힘이 발달할 뿐 아니라 자신의 마음에 관심을 두고 침묵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게 된다. 이 차크라와 함께하면, 침묵은 의미로 가득 차 있다는 것과 그만큼 소중하다는 점을 깨치우게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