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 farming

정원 디자인 대백과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by 옥토쌤 2024. 2. 29.
728x90
반응형

정원-디자인-대백과
정원-디자인-대백과

 

정원 디자인 대백과 도서의 책소개로 정원이 크든 작든 새로 만들든 기존 정원을 변형하든, 어느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방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나에게 맞는 정원 스타일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 정원 디자인 프로세스와 기법을 익히고, 정원 구조물을 만들고 식물 심는 요령을 배운다. 또한 식물과 조경 자재가 종류별로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정원 디자인 대백과 도서의 책소개

“완벽한 실외 공간을 위한 설계, 시공, 식재의 모든 것”
꿈에 그리던 정원, <정원 디자인 대백과>와 함께하면 현실이 됩니다. 정원이 크든 작든 새로 만들든 기존 정원을 변형하든, 어느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방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정원 스타일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 정원 디자인 프로세스와 기법을 익히고, 정원 구조물을 만들고 식물 심는 요령을 배웁니다. 또한 식물과 조경 자재가 종류별로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정원 문화를 선도하는 영국 왕립 원예협회(RHS)가 집필하고 백과사전의 명가인 DK출판사에서 발간한 <정원 디자인 대백과>는 2009년 초판이 출간된 이래 아마존 조경 분야 베스트셀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여러 차례 개정판을 내며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해온 덕에 정원사의 필독서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고, 이번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판본은 2023년에 개정하여 새로운 트렌드와 정보를 반영한 최신판이며, 2023년 개정판은 야생 생물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정원에 대한 내용을 보완한 것이 특징입니다.

 

 저자소개 크리스 영 (Chris Young)외 6인

조경 디자이너, 원예 콘텐츠 전문가이자 정원 사업 컨설턴트이다. 영국왕립원예협회(RHS)의 전 편집장으로 책과 웹사이트, 잡지 출간 전반을 이끌었다.

 

영국 가든 디자이너 협회, 가든 미디어 길드의 심사위원이었고, 10년 동안 RHS 사진 대회 회장을 역임했다. 글로스터셔대학에서 조경학을 공부했고, 가든 미디어 길드상을 2회 수상했다. 『첼시의 집으로(Take Chelsea Home)』를 썼다.

 

최근작 : <정원 디자인 대백과>

 

 발췌문

정원을 처음 가꾸는 사람부터 원예학과 학생, 조경업체 실무자까지 정원을 사랑하는 모든 이를 위한 백과사전이다. 초보자라면 1부부터 3부까지 순서대로 읽어나가는 사이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정원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조경업계 (예비)종사자라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실험적인 도전을 해보고 싶을 때 이 책을 펼친다면 언제나 유용한 참고자료가 되어줄 것이다. 공공시설, 상업시설의 조경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이들에게도 권한다.

‘대백과(encyclopedia)’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원 디자인에 관한 정보를 방대하게 담았다. 정원을 구상하는 방법에서 시작해 여러 가지 정원 스타일을 살펴보고, 정원 설계도를 그리는 법, 구조물을 만들고 식물을 심는 요령, 식물과 조경 자재 가이드까지 다루고 있다.

 

또한 1,500컷 이상의 컬러 화보가 실려 있어 더욱 생생하게 정보를 전달한다. 곁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펼쳐보면 정원을 둘러싼 거의 모든 문제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며, 한층 더 아름다운 정원을 얻게 될 것이다.

1부 “디자인 구상”에서는 나에게 맞는 정원 스타일을 찾는 방법을 안내한다. 정형적인 정원과 가족 정원, 자연주의 정원과 실용적인 정원 등 정원 스타일을 7가지로 구분하여 설명한다. 흥미로운 정원 디자인의 역사를 살펴보고 각각의 핵심 요소를 탐험하게 되는데, 정원 스타일의 특징을 살펴보는 사이 나에게 적합한 정원을 구상해볼 수 있다.

2부 “어떻게 디자인할까?”에서는 정원 디자인의 기본 원칙과, 이를 적용하여 아름다운 정원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설계도 그리기나 식재 디자인과 같이 전문가의 영역이라고 여겨지는 일들도 이 책을 펼쳐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해낼 수 있고, 누구나 정원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

3부 “정원 만들기”에서는 정원 디자인에 생기를 불어넣는 실용적인 정보와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한다. 즉, 1부에서 구상을 하고 2부에서 디자인을 했다면, 3부는 직접 만들어 보는 단계이다. 통로를 만들고 데크를 설치하며, 화단과 연못을 만드는 일 등을 하나하나 단계별로 설명한다. 또한 정원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식재에 관해서도 교목, 관목, 잔디 등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관리와 유지 방법도 조언한다.

4부 “식물과 자재 가이드”는 상황에 맞는 식물을 선택하고, 정원 디자인에 적합한 자재를 고를 수 있게 도와준다. 500종 넘는 식물을 나무, 관목, 덩굴식물, 그래스 등 종류별로 나누어 생김새와 키우기 적합한 환경 등 특징을 소개한다. 자재 가이드에서는 정원에 쓰이는 바닥재, 울타리, 문, 화분, 가구 등으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필요한 것을 바로 찾아 참고할 수 있게 배치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