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토를 위하여

허리통증 아디오스 도서의 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by 옥토쌤 2024. 4. 18.
728x90
반응형

허리통증-아디오스-도서
허리통증-아디오스-도서

 

허리통증 아디오스 도서의 소개로 허리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쉽게, 유용하게, 간편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이를 알게 된다면 방법은 단 하나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 방법으로 5단계 운동법 ADIOS 운동을 수록했다. 기초부터 심화운동까지 단계별로 꾸준히 한다면 불치병같은 허리통증은 완전히 해결될 것이다.

 

  허리통증 아디오스 도서의 소개

일생동안 허리통증을 경험한 사람은 90%라고 한다. 이 중에서 대부분은 평생 허리통증에 시달린다. 이곳저곳 찾아다니면서 치료를 받아도 그때뿐이고, 허리통증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답답한 마음에 기상천외한 치료도 받아보지만 당연히 해결되지 않는다. 어느 날 갑자기 허리통증은 재발하게 되고 평생 불편함을 살아간다. 그리고 이렇게 결론을 내린다.

‘허리는 누구나 아픈거야.’ ‘나는 원래 허리가 안 좋아.’

그렇게 허리통증은 불치병이 되었다. 수많은 치료방법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허리통증에 시달린다. 왜 그럴까? 대부분 사람들이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원인을 개선하지 않고 결과만 피하려고 하니 절대로 완치될 수가 없는 것이다.

<허리통증 아디오스>는 허리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쉽게, 유용하게, 간편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이를 알게 된다면 방법은 단 하나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 방법으로 5단계 운동법 ADIOS 운동을 수록했다. 기초부터 심화운동까지 단계별로 꾸준히 한다면 불치병같은 허리통증은 완전히 해결될 것이다.

 저자소개 정해중

한국체육대학교 건강관리학과 학사 졸업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의학 석사 졸업

책상에 가만히 앉아서 공부만 하지 않았다. 현장에서 직접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실무를 갈고닦았다. 15년 동안 국가대표 선수부터 90세 노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트레이닝했고 실패를 통해 배워가며 1,000건 이상의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현재 5성급 호텔 퍼스널 트레이너로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CEO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現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퍼스널 트레이너
前 리츠칼튼호텔 서울 퍼스널 트레이너
前 태릉선수촌 역도 국가대표팀 메디컬 트레이너
前 삼성테크윈 근골격계질환예방센터 팀장
前 JDI 선수트레이닝센터 재활 트레이너

 발췌문

“정선생, 이제 병원에 갈 필요가 없어.”

 

제가 듣는 최고의 칭찬 중 하나입니다. 매주 몸 상태를 체크하고 통증이 나타나기 전부터 그에 맞는 조치를 하기 때문에 중증으로 이어지지 않아서 병원에 갈 필요가 없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대학교병원의 VVIP이심에도 불구하고 정기 건강검진 외에는 병원에 갈 필요성을 못 느끼신다고 했습니다.

 

통증만 없애는 것은 뇌에서 보내는 경고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위험 상황임에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몸을 구부리거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과 같은 어떤 동작을 할 때 허리가 버티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경고는 울리지 않으니 위험을 인지하지 못하게 됩니다.

 

동작을 계속하게 되고 허리 내부의 구조물은 실제 손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단순한 허리통증이 허리 질환disease으로 점점 악화되는 과정입니다.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엔 허리통증을 해결하기 위해 허리 근력 강화운동을 했습니다. 대표적인 허리 근육인 척추기립근을 강화해서 허리통증을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다음엔 허리 재활운동의 핵심은 코어라고 주장하면서 코어 강화운동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코어가 튼튼하면 허리가 튼튼해진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신 스포츠의학에서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단순히 코어를 강화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3중 레이어 시스템이 조화롭게 작용해야 한다고 밝혀졌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단순히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허리통증을 완화시키려는 특별한 목적이 있습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려면 운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해야 합니다. 우리가 몸을 움직이는 것 자체만으로도 허리에는 외력이 가해지게 됩니다.

 

운동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허리에 외력을 가하는 행위입니다. 이때 과도한 운동을 하게 되면 허리통증이 더욱 악화됩니다. 그러면 운동을 안 하느니만 못하게 됩니다.

 

반면에 너무 약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아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허리통증은 계속 그저 그런 상태로 남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대다수는 좌절감을 느끼게 되고 포기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