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 farming

케이라플레르 플라워 코스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추천사

by 옥토쌤 2024. 3. 8.
728x90
반응형

케이라플레르-플라워-코스

케이라플레르-플라워-코스
케이라플레르-플라워-코스

 

케이라플레르 플라워 코스 도서의 책소개로 케이라플레르는 정원에서 막 꺾어온 듯한 자연스러운 플라워 디자인을 테마로, 현재 기초반, 창업반, 공간 디자인 클래스 등 꽃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플라워 디자인 전문 스쿨이다. 

 

최근 국내에서의 인기를 넘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중국 등에서 활발하게 초청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케이라플레르만의 감성 가득한 강의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케이라플레르 플라워 코스 도서의 책소개

이 책은 입문자는 물론 현직 플로리스트도 참고할 수 있는 케이라플레르만의 다양한 플라워 작품을 난이도별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현직 플로리스트에게는 디자인에 대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예비 플로리스트에게는 플라워 디자인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익힐 수 있는 케이라플레르의 체계적인 지식을 전달하고자 한다. 

 

저자가 가진 17년 이상의 경력 및 노하우, 오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 플로리스트를 위한 아낌없는 조언도 충실하게 수록하였다.정원에서 막 꺾어온 듯한 자연스러운 핸드타이드 부케, 꽃바구니, 센터피스, 화병 꽂이 및 공간 디자인 대형 작품까지 이 책에는 케이라플레르만의 자연스럽고 빈티지한 분위기가 잘 드러나는 대표 작품을 스타일별로 다양하게 나누어 수록하였다. 

 

핸드타이드 꽃다발, 웨딩 부케, 화병 꽂이, 꽃바구니, 센터피스, 공간 스타일링 등 각 챕터마다 케이라플레르만의 내추럴한 감성이 가득한 작품을 스타일 및 난이도별로 체계적으로 나누어 소개하였다. 각 작품마다 만드는 방법과 자세한 과정 사진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수록하였고, 작품 제작 시 주의할 점, 촬영 및 연출 팁 등도

풍성하게 수록하여 작품을 만들 때 핵심 포인트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모든 챕터는 가장 기본이 되는 이론 지식을 먼저 정리하고, 기본적인 형태부터 다양한 응용 형태까지 실전 작품을 난이도순으로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책을 보는 누구나 케이라플레르만의 플라워 클래스를

생생하게 배우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2장에 실린 플라워 디자인 작품들은 책 속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도 자세히 감상할 수 있다.

 

 저자소개 김애진

케이라플레르(KEIRA FLEUR) 플라워 스쿨의 설립자이자 원장이다.

 

충북대학교 원예학과를 수석 졸업하고, 국내외 유수의 플라워 과정을 이수했다. 콜롬비아 대사관 초청 데몬스트레이션, 숙명여자대학교(라이프스타일 디자인대학원 화예연출전문가과정) 초청 강사를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기관, 매거진, 브랜드와 플라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케이라플레르를 포함한 다수의 플라워 스쿨에서 17년간 수많은 전문 플로리스트를 육성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다양한 플라워 워크숍 초청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현재 케이라플레르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플라워 클래스를 운영 중이며, 그밖에도 공간 데커레이션, 플라워 상품 디자인, 가드닝, 캘리그라피 등 꽃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추천사

케이라플레르-플라워-코스
케이라플레르-플라워-코스

 

기초 테크닉 & 케이라플레르만의 컬러 조합 등 예비 및 현직 플로리스트를 위한 조언과 노하우 수록.

 

이 책에는 케이라플레르의 다양한 플라워 디자인과 더불어 작품을 만들기 전에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 그리고 많은 문의가 있었던 케이라플레르만의 아름다운 컬러 조합 등의 핵심 노하우도 자세히 수록하였다. 

 

‘1장 기초 레슨’ 편에서는 기본적인 꽃 도구와 재료, 꽃 다루는 법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고, ‘4장 케이라플레르 이야기’에서는 플라워 업계 경력 17년 이상의 저자가 전하는 아름다운 컬러 조합 노하우와 팁, 그리고

예비 및 현직 플로리스트들을 위한 애정 어린 조언을 만나볼 수 있다.

“독자들이 이 책에서 접하게 될 작품들은 최근의 케이라플레르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중심으로 담았습니다. 핵심 이론과 테크닉 등 꽃을 다루는 기본기는 변하지 않아도 이를 응용한 작품의 디자인이나 컬러

조합 등은 변화의 속도나 베리에이션이 무궁무진하죠. 그렇기 때문에 플로리스트는 항상 변해가는 흐름을 읽고, 다양한 작품을 배우고 접하며, 자신의 개성을 트렌드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변하지 않는 탄탄한 기본기와 더불어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모두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어요. 플라워 스타일에 정답은 없지만 더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기 위한 방향성은 언제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 꽃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이 실력을 더 탄탄하게 키우고, 자신만의 플라워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